본문 바로가기


대학원장 인사말

광대학교 대학원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대학원은 1967년 설립 이래 원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인간, 생명, 대자연의 진리에 대한 학술적 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한층 심오하게 연구하며, 지도자로서의 성숙한 인격을 양성하고, 독창적이고 창조적인 능력을 계발하여 인류 문화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폭넓은 학제간 융합연구, 원할한 산학협력, 해외 명문대와의 국제협력 프로그램의 확대를 통해 “ 인간중심의 글로벌 융합형 창의인재육성” 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학교육이 대중화 및 보편화되는 과정에서 우리 대학원은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획기적인 성장을 이룩하여 2019년 현재 석사과정 69개 학과, 박사과정 65개 학과, 석박통합과정 28개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지난 52년간 원광대학교 대학원에서는 8,091명의 석사, 4,108명의 박사를 배출하였고, 국내외 저명인사 116명에게 명예박사를 수여하였으며, 이들은 현재 전국 대학과 우리 사회 및 세계의 각계각층의 전문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과 지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현재 원광대학교 대학원은 우수한 교수진과 최고의 교육‧연구환경을 갖추고 각 학문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사명감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모든 교수, 학생들이 교육‧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수준의 장학금등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의 대학원이 있기까지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교수, 직원 그리고 졸업생, 재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도 세계적인 대학원으로의 성장을 위해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끊임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오늘 원광대학교 대학원의 일원이 되십시오. 원광대학교 대학원이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원장 추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