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원장 인사말

광대학교 대학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67년에 첫 발을 내디딘 원광대학교 대학원은 원불교 개교정신에 바탕 하여 과학과 도학을 겸비한 전인교육으로 새문명사회 건설의 주역양성을 건학의 기본정신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역과 국가, 나아가 세계로 뻗어가는 우수한 인재의 육성에 기여하고 창의적인 지식과 정보를 창출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학문 후속세대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대학원은 대학교육이 목적하는 학술의 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일층 심오하게 연구하며 지도적 인격을 완성하고 독창적 능력을 배양하여 학술 및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이러한 목표를 통해 탁월한 교육환경과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4,108명의 박사와 8091명의 석사를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국내외 인문, 사회, 자연과학, 공학, 생명과학, 의치한의약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폭넓은 학제간 융복합연구, 원활한 산학 협력, 해외 대학과의 특화된 협력프로그램을 통하여 국내외 경쟁력이 있는 융합형 창의적인 인재육성과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양성의 비전달성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문적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하는 여러분

 원광대학교 대학원은 함께 행복을 추구하여 현대사회를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갈 여러분을 만나길 원합니다. 우리 대학원에서는 가능한 모든 지원을 통하여 저희와 함께할 원광가족들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광대학교 대학원장    류   도   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