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원장 인사말

광대학교 대학원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원광대학교 대학원은 1967년에 설립되어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원불교 개교정신을 바탕으로 인간과 대자연의 진리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와 선도적인 인격을 도야하며, 불굴의 도전정신과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능력을 함양하여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학제간 융복합연구, 산학관협력, 외국대학과의 특화된 협력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사림중심의 창조적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이러한 목표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2021년 현재 석사과정 69개학과, 박사과정 63개 학과, 석박사 통합과정 28개 학과가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리대학의 우수한 교수진과 최고의 교육 및 연구 환경을 기반으로 각 학문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본 대학원에서는 석사 8091명, 박사 4108명을 배출하였고, 또한 국내외저명인사 116명에게도 명예박사를 수여한바, 이들은 현재 전국 대학과 유관기관 및 세계각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예측하면서 끊임없이 혁신하여 교육과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또한 국내 최고수준의 장학금혜택과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로지 진리탐구에 매진하고자 하는 여러분!

오늘 원광대학교 대학원의 일원이 되어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광대학교 대학원장    송   호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