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업진행 방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2학기 수업진행에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면수업
1) 기본원칙
- 2020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업은 대면수업이 원칙
-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면수업 시행
- 각 학과의 수업특성을 고려하여 비대면수업의 진행은 학과에서 결정하여 진행가능
2) 수업계획서 입력
- 입력기간 : 2020. 07. 27.(월)~ 08. 14.(금)까지
- 입력내용 : 학교홈페이지 → 웹정보서비스 → 로그인 → 정보서비스 → 대학원 → 수업계획서관리
- 분할강의의 경우 대표강의자가 입력
- 중간·기말고사 포함 15주 계획을 입력
- 반드시 성적평가와 관련한 평가기준과 배점 명시
3) 대면수업 시행 시 주의 사항
- 감염증 의심 증상,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수업참여 불가
- 체온 측정하여 37.5도 이상자 수업참석 제한
- 수업에 참여하는 교수, 조교,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좌석 간격(1~2m)로 조정
- 지속 환기 및 가급적 학생 간 접촉 최소화
비대면 수업
수업 진행
1) 동영상 자료 활용 방식
- 원칙적으로 교수자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으로 반드시 음성이 포함되어야 함.
- 시간당 최소 25분 이상의 분량으로 작성
2) <PPT + 음성> 자료 활용 방식
- 원칙적으로 교수자가 직접 제작한 PPT 문서에 음성을 삽입하여 동영상 파일로 업로드
- 시간당 최소 25분 이상의 분량으로 작성
3) 실시간 화상 강의(전체 실시간 화상 강의 기준) 방식
- 효율적 업무지원을 위해 ZOOM 플랫폼 사용 권장
- 시간당 최소 40분 강의를 실시
- 실시간 화상 강의 미 참여자를 위한 강의자료 업로드(수업녹화 영상 또는 학습자료)
4) 동영상 + 실시간 화상 강의 혼합 방식
- 3학점 강의의 경우 2시간은 동영상, 또는 ppt+음성 자료, 1시간은 실시간 화상 강의
- 강의콘텐츠는 매주 2시간 해당분만 업로드, 1시간 화상 강의에는 피드백 및 토론 진행
5) 수업의 70% ~ 100%를 비대면으로 진행
병행 수업
수업 진행
- 일부 주차는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고 일부주차는 대면수업으로 진행
- 비대면 수업의 비율이 70% 미만이여야 함
- 비대면 수업 진행 방식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온라인 강의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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