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학년도 2학기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추가 신청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추가 신청 안내
대학원2021-09-08

2021-2학기 대학원 연구등록, 논문등록 추가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료생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구등록: 수료한 지 10년이 지나지 않은 수료생의 등록 

논문등록: 수료한 지 10년이 경과한 수료생의 등록 

 

1. 등록절차

가. 연구 및 논문 등록비 납부

1)  기 간  :  2021.09.10.(금) ~ 09.13.(월)   17:00까지

     ►  가상계좌 통해 납부함

     ► 가상계좌 확인 방법(웹정보서비스 → 정보서비스 → 전형료관리 → 고지서출력)

     ※ 가상계좌 확인 방법 바로가기(클릭하세요.)

 

나. 연구 및 논문등록 신청서 작성 → 대학원 교학과 서류 제출

    ► 연구등록-및-논문등록-신청서 양식 다운 받기(클릭하세요)

 

다.  등록 완료

 

 

 

 

2. 대 상 자  :  수료생 중 연구계획서 제출, 중간발표, 각종 시험,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으려는 수료생

연구등록
<수료 후 10년이 경과되지 않은 자>
논문등록
<수료 후
10년이 경과된 자 (1회에 한함)>
◦연구계획서 제출 및 학위청구논문 중간발표를
하고자 하는 자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으려고 하는 자
1학기 이상 지도교수의 논문지도를 받고자 하는 자
◦연구계획서 제출 및 학위청구논문 중간발표를
하고자 하는 자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 응시하고자 하는 자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으려고 하는 자
1학기 이상 지도교수의 논문지도를 받고자 하는 자

  ※ 수료 후 학업계획이 없는 수료생은 연구(논문)등록 할 필요 없습니다.

연구 및 논문등록은 지도교수님과 충분한 상의를 한 후에, ‘학위청구논문심사 합격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제출서류 : 

 연구등록-및-논문등록-신청서(클릭하세요)

※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비 납부 후, 신청서를 대학원 교학과 제출(학생지원관 2층 14번건물)

※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신청서에 기재하는 개인신상정보 확인 방법

원광대학교 웹정보서비스 로그인 → 상단 정보서비스 클릭 → 학생신상관리 → 신상/주소관리

 

 

4. 등록금액  (계열(학과)별 납부금액)

► 연구등록 : 당해 수업료의 10%

► 논문등록 : 당해 수업료의 20%

본인의 학과가 어떤 계열인지 잘 모르실 경우, 각 학과 사무실 또는 대학원 교학과(063-850-5118)로 문의바랍니다.

※ 연구등록자 중 석사과정 2013학년도 3월 이전 입학자는 연구등록비 면제_대학원 등록 및 학적변동에 관한 시행규칙에 의거함

구분 석사 박사/통합과정
연구등록 논문등록 연구등록 논문등록
인문/사회 350,000 710,000 400,000 800,000
이학/체육 420,000 850,000 480,000 970,000
공학/예능/약학/간호학 500,000 1,000,000 550,000 1,100,000
의학(의,치의,한의) 640,000 1,290,000 670,000 1,350,000

 

 

5. 유의사항

► 논문등록은 1회에 한하여 인정함(등록시 신중을 기하기 바람)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은 1년(2학기)간 유효함

(※ 2021-1학기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신청자는 1년(2학기)간 유효하므로 신청 및 등록비 납부 안해도 됨)

►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자는 학칙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6.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자 지원 : 재학생에 준하는 신분 부여

► 도서대출 및 실험실 이용

► 학위청구논문 연구지도 및 심사신청자격 부여

► 각종 시험에 응시자격 부여

► 연구계획서 제출 및 학위청구논문 중간발표 자격 부여

※수료생 중 산학협력단을 통한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여 학생인건비를 지급받고자 하는 경우,

기존에 연구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연구등록을 안했을 경우 연구등록을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7.연구 및 논문 등록 환불신청기한

1) 2021.09.10.(금) ~ 09.14(화) 17:00까지

2) 제출서류

① 환불신청서(웹정보서비스 → 정보서비스 → 전형료관리 → 고지서출력)

통장사본   ※ 반드시, 본인명의의 통장사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분증사본

3) 위 환불 신청기한 경과된 후, 단순변심 혹은 각종시험, 학위청구논문심사 불합격으로 인한 연구 및 논문 등록비는 절대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