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학년도 2학기 연구 및 논문등록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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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2021-08-24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이메일 프린트 | |||||||||||||||||||||||||||||||||
2021-2학기 대학원 연구등록, 논문등록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료생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연구등록: 수료한 지 10년이 지나지 않은 수료생의 등록 ○ 논문등록: 수료한 지 10년이 경과한 수료생의 등록
1. 등록절차 가. 연구 및 논문 등록비 납부 ►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함(가상계좌는 8/30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 가상계좌 확인 방법(웹정보서비스 → 정보서비스 → 전형료관리 → 고지서출력)
나. 연구 및 논문등록 신청서 작성 → 대학원 교학과 서류 제출 ► 연구등록-및-논문등록-신청서 양식 다운 받기(클릭하세요)
다. 등록 완료
1) 기 간 : 2021.08.30.(월) ~ 09.03.(금) 17:00까지 연구 및 논문 등록비 납부 후,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대 상 자 : 수료생 중 연구계획서 제출, 중간발표, 각종 시험,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으려는 수료생
※ 수료 후 학업계획이 없는 수료생은 연구(논문)등록 할 필요 없습니다. 연구 및 논문등록은 지도교수님과 충분한 상의를 한 후에, ‘학위청구논문심사 합격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제출서류 : ※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비 납부 후, 신청서를 대학원 교학과 제출(학생지원관 2층 14번건물) ※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신청서에 기재하는 개인신상정보 확인 방법 원광대학교 웹정보서비스 로그인 → 상단 정보서비스 클릭 → 학생신상관리 → 신상/주소관리
4. 등록금액 (계열(학과)별 납부금액) ► 연구등록 : 당해 수업료의 10% ► 논문등록 : 당해 수업료의 20% ※ 본인의 학과가 어떤 계열인지 잘 모르실 경우, 각 학과 사무실 또는 대학원 교학과(063-850-5118)로 문의바랍니다. ※ 연구등록자 중 석사과정 2013학년도 3월 이전 입학자는 연구등록비 면제_대학원 등록 및 학적변동에 관한 시행규칙에 의거함
5. 유의사항 ► 논문등록은 1회에 한하여 인정함(등록시 신중을 기하기 바람) ►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은 1년(2학기)간 유효함 (※ 2021-1학기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신청자는 1년(2학기)간 유효하므로 신청 및 등록비 납부 안해도 됨) ►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자는 학칙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6.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자 지원 : 재학생에 준하는 신분 부여 ► 도서대출 및 실험실 이용 ► 학위청구논문 연구지도 및 심사신청자격 부여 ► 각종 시험에 응시자격 부여 ► 연구계획서 제출 및 학위청구논문 중간발표 자격 부여 ※수료생 중 산학협력단을 통한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여 학생인건비를 지급받고자 하는 경우, 기존에 연구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연구등록을 안했을 경우 연구등록을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7.연구 및 논문 등록 환불신청기한 1) 2021.09.06.(월) ~ 09.08(수) 17:20까지 2) 제출서류 ① 환불신청서(웹정보서비스 → 정보서비스 → 전형료관리 → 고지서출력) ② 통장사본 ※ 반드시, 본인명의의 통장사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신분증사본 3) 위 환불 신청기한 경과된 후, 단순변심 혹은 각종시험, 학위청구논문심사 불합격으로 인한 연구 및 논문 등록비는 절대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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