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
---|---|
대학원2021-08-26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이메일 프린트 |
Q1. 연구(논문)등록은 누가하나요?
수료생이 합니다. 졸업생이나 재학생, 제적생은 절대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전 학기에 연구(논문)등록한 사람은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2021학년도 1학기 연구등록한 사람은 2021학년도 2학기 연구등록 할 필요가 없습니다.
Q2. 연구(논문)등록은 필수인가요?
필수가 아닙니다. 연구(논문)등록은 논문심사, 종합시험, 외국어시험, 중간발표 등을 진행하기 위해서 하는 절차입니다. 위 절차를 진행하실 수료생들만 연구(논문)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수료생 중 산학협력단을 통한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여 학생인건비를 지급받고자 하는 경우, 기존 연구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연구등록을 안했을 경우 연구등록을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Q3. 연구등록은 연구실적과 관련있나요?
연구등록과 연구실적은 관련이 없습니다. ‘연구실적’은 박사 및 통합과정 대학원생이 학위논문심사를 받기 위한 선행조건으로 제출하는 것입니다.
Q4. 논문등록은 논문심사비인가요?
논문등록은 논문심사비가 아닙니다.
수료 후 10년 경과되지 않은 경우에는 연구등록, 수료 후 10년 경과된 경우에는 논문등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5. 입금을 잘못했습니다. 환불되나요?
네 환불은 됩니다. 다만, 환불신청기간 내에 ①환불신청서 출력(웹정보서비스 → 정보서비스 → 전형료관리 → 수납고지서 출력) ② 통장사본 ③ 신분증사본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환불신청서는 등록금액을 납부한 대상자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사일정을 진행하면서 논문심사 불합격, 종합시험 불합격, 단순 사유에 의한 환불신청은 안 됩니다
Q6. 저의 연구(논문)등록비를 모르겠습니다.
연구(논문)등록비는 개인별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고지서는 [웹정보서비스 → 정보서비스 → 전형료관리 → 수납고지서 출력]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Q7. 연구등록 증명서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연구등록(논문등록)을 한 수료생에 대해서 연구등록 증명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Q8. 연구(논문)등록비가 ‘0’원인 경우에는 등록을 어떻게 하나요?
연구(논문)등록비가 ‘0’원인 경우에는 연구(논문)등록 신청서만 대학원 교학과에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